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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중요사항 고지 안내

약관전문은 위의 이용약관 항목에 약관전체보기로 전문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TMEMBERS 온라인 몰 통합 회원 약관 동의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은 주식회사체인스타트가 운영하는 Tmembers(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① "회사" 란 주식회사체인스타트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인터넷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ㄴ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회사"이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각 상품별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온라인무통장입금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당사 내사방문 후 대금지급
    4. 4. CMS에 의한 결제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다만, 여행상품과 같은 무형의 재화 공급은 해당 상품에 적용되는 별도의 약관교부하고 차질 없이 출발할 수 있도록 일련이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단, 여행상품과 같은 무형의 재화 공급은 예약한 상품에 대한 별도의 여행자 계약서 등을 교부하여 이용자가 상기 상품에 대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14조환급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여행상품의 경우 상품의 특성상 이용자가 출발일전 모든 예약이 완료된 이후 계약을 해지할 경우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및 국내(외)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손해 배상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기타 상품의 상품이용 계약체결 시 계약한 특별약관 등의 규정에 의거한 상품의 취소 및 환불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여행상품의 경우 국외,국내여행 표준약관에 의한 환급기준에 따라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부가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되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 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회원"서비스 제공
  1. ① "회사"는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문의, 요청사항 및 기타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여부 확인 및 회원서비스의 원할한 수행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당사 여행매니저에게 제한적으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공유합니다. 이 사항에 대하여는 "회원"가입 시 명시적인 고지와 동의 절차를 준행합니다.
  4. ④ "회사"는 신속하고 원활한 고객응대 및 효율적인 상담 진행을 위해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이 사항에 대하여는 당사 [개인정보처리방침] 에 개인정보 취급위탁 항목으로 상세하게 안내 드립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에서 규정하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를 준행하며 지정한 유효기간 동안 당사의 정보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는 절차에 의하여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하여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회원서비스 수행목적 범위를 넘어서서 임의의 목적으로 제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정보전송 및 제공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예외됩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 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인터넷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연결"회사"와 피 연결"회사" 간의 관계
  1. ①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와 상품구매 및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이용자가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사용으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②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5.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6.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9.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④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⑥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26조(분쟁해결)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8조(특별규정)
  1. ①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상품의 예약 및 상품관련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최소한의 필수정보를 수집하며,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상품 예약, 보험 가입, 항공권/호텔 등의 예약 및 출입국 정보확인,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구매 및 요금결제, TMEMERS 가입 및 적립/사용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서비스 등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적법한 절차와 법적 기준에 의거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수집,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항목(인종, 종교, 사상, 정치적 성향, 건강상태, 성생활정보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구분 개인정보 내역 용도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정보 아이디(E-Mail), 비밀번호, 이름, 내외국인정보,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회원 서비스 제공 및 본인 식별 서비스 해지 시 까지 단, 해지 시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3.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개인정보 주체자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TMEMBERS 멤버쉽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계약은 주식회사 체인스타트(브랜드 명: TMEMBERS,이하 회사)가 회원에게 판매하는 TMEMBERS상품의 이용 등 제반 사항을 규율 하기 위함이다

제2조(회원가입)
  1. ①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회원가입 신청서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고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후 이를 회사 또는 모집인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가입자는 가입과 동시에 가입상품에 따른 1회이상의 납입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이는 전자거래 또는 통신 매체를 통하여 가입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2. ② 회사는 가입하려고 하는 사람이 가입하기 전 본 계약서를 교부하고 계약의 내용을 설명하여야 하며, 직접 또는 모집인을 통하여 가입자가 납입금을 납부한 경우 그에 대한 영수증을 발급하여야 한다. (입금확인서, 거래원장(통장)도 그에 갈음한다)
  3. ③ 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대해서는 (선 회비 입금기준) 회원 증서를 교부한다.
  4. ④ 회원이 회원 증서를 분실하여 회사에 재교부를 신청할 때에는 회사는 소정의 실비(5,000원)를 받고 회원 증서를 재 발행 및 교부한다. 그 경우 기 발행 교부되었던 회원증서는 무효가 된다.
  5. ⑤ 법인 등 단체도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그 경우 아래 제8조에 정한 바에 따른다.
제3조(계약철회의 방법)
  1. ① 직접 회사를 방문하여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모집인을 통하여 회원에 가입하는 경우, 회원은 첫 금액을 불입한 날로부터 15일 이내 회사가 정한 소정의 계약 철회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는 방법으로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단, 약관 및 회원 증서를 교부 받지 못하였을 경우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 철회 권을 행사할 수 있다.
  2. ② 제 1항에 따라 계약을 철회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철회일로부터30영업일 이내에 납입금을 반환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상실한다.
  3. ③ 제출서류 : 회원가입 신청서, 거래통장사본, 신분증사본
제4조(회원의 월 납입금 납부의무)
  1. ① 회원은 이 계약에 따라 가입 시에 정한 월 납입금을 매월 약정한 기일에 납부하여야 한다.
  2. ② 가입상품에 따른 월 납입금, 납입횟수는 다음과 같다.
  3. ③ 회원은 원칙적으로 회사가 정한 방식에 의거 현금납부/계좌이체/자동이체(CMS)/카드결제 을 통하여 월 납입금을 납부하며 모집인을 통하거나 직접 회사에 납부할 수 있다.
  4. ④ 회사의 월 납입금 납부증빙 내역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영수증을 첨부하여 잘못된 내역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
  5. ⑤ 제3항에 따른 회원이 모집인을 통하거나 직접 회사에 월 납입금을 납부할 경우에 회사는 영수증을 발행하며, 영수증은 계좌이체를 통하여 납입한 경우, 거래원장, 입금확인서도그에 갈음할 수 있다.
  6.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월 납입금 납부증빙 내역에 대하여 확인을 요구할 수 있다.
  7. ⑦ 자동이체(CMS) 계좌 이체 해지 시 회원은 금융사고방지를 위하여 회사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CMS 이체 해지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5조(잔여 납부금의 납부)
  1. ①선(先)서비스 이용 후 잔여 납부금은 납부회원이 월부금의 완납 이전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납입하는 경우 여행 이후 나머지금액을 분할 납부(상환)한다 단, 채무불이행 시 제10조에 의거 조치한다
  2. ②선(先)서비스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가 선지출하는 금액에 대하여 사실확인 동의서와 인감증명서1통을 제출하여야 한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방법)
  1. ①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품에 따라 최소 5일에서 2개월전에 회사에 서비스제공을 요청하여 회사와 일정을 협의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고 다급한 요청이나 특정일에 집중된 요청으로 인하여 행사 불 이행 시에는 당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법적인 책임이 면책된다
  2. ②회원이 회사를 통하지 않고 단독으로 타 업체와 상품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이 아니므로 당사는 지원금 제공의무에서 면책한다.
  3. ③상품 서비스 의뢰는 가입한 후 상품내용에 따라 3개월에서 6개월 납입 후 신청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단, 상품 이용 신청일 기준으로 상품내용에 따라 3개월에서 6개월간 연체 없이 자동이체 출금기록을 달성해야 한다)
  4. ④상품이용 서비스는 1인1구좌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5. ⑤개인경비는 회사지원금 미 해당사항으로 회원이 부담한다
  6. ⑥회원은 납부금액의 최대 100%한도내에서 회사로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7. ⑦회원은 납부금액과 지원금을 합한 금액 내에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최대적용금액을 초과하는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금액과 최대적용금액의 차액은 회원이 부담하며, 상품이용 전 선납한다
  8. ⑧상품을 이용한 회원은 지원된 비용을 남은 계약기간 동안 납부하여야 한다
  9. ⑨적립금(회비)이 이용한 상품금액보다 많은 경우 사용하고 남은 적립금은 환불되지 않으며 (상품 이용한 구좌는 명의변경불가)차후에 다른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7조(주소변경 통보의무)
  1. ①회원의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회원은 14일이내에 회사로 통보하여야 한다
  2. ②회원이 주소 및 연락처 변경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종전에 신고된 주소 및 연락처로 통지함으로써 통지의무를 면한다
제8조(단체계약과 서비스)
  1. ①법인 등 단체는 그 구성원을 위해 회사와 본 약정을 체결할 수 있다, 그 경우 법인 등 단체의 구성원이 본 약정에 정한 서비스를 제공하되, 법인 등 단체는 본 약정에 정한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구성원 수에 해당하는 구좌를 가입하여야 한다
  2. ②서비스를 이용할 구체적인 구성원은 법인 등 단체의 장이 특정하여 회사에 통지하고, 구성원이 법인 등 단체를 탈퇴함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구성원을 다른 자로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인 등 단체의 장은 회사에 구성원의 변경을 요청 할 수 있다
제9조(서비스의 제공지역과 범위)
  1. ①서비스이용은 회원이 임의로 선택할 수 있으나, 본 약정에 정한 바에 따라 회원등급에 따라 약정된 상품만 이용이 가능하다
  2. ②본 약정에 따른 서비스는 회사가 공시하는 절차에 따라 이용 가능하다
제10조(회원의 채무불이행효과)
  1. ①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월 납입금의 납부를 지연한 경우에는 그 지연일수에 12%의 지연 이자를 지급하여야 한다 단, 지연이자율은 연 24%를 초과 할 수 없다
  2. ②회원이 3회이상 월 납입금의 납부를 지체한 경우 회사는 서면 또는 문자전송으로 월 납입금의 납부를 최고하고 회원이 최고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체된 월 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 회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3. ③제2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은 제11조 2항에 따른 해약 환급 금을 청구할 수 있다
  4. ④제3항의 규정에 의해 해약환급금은 회원이 계약의 해지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년이내에 청구하여야 한다
  5. ⑤서비스를 선 이용 후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월 납입금의 납부를 3개월을 지연한 경우, 이용한 상품금액에서 납입금액을 공제 후 나머지 잔 금액은 완납 일까지 지체배상금을 추가 부담해야 한다 *지체배상금 + (잔 금액-잔 금액에 포함된 이자)X연체이율(24%)X연체일수/365
  6. ⑥서비스신청을 통해 회사로부터 지원금을 받은 회원이 제2항에 따라 해지된 경우 지원금을 일시 상환하여야 한다
제11조(계약의 해지 및 해약환급금의 계산)
  1. ①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없을 경우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2. ②회원의 사정으로 해지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납입금에서 모집수당, 기타 관리비 등을 공제 후 아래산식을 기준을 산정한 해약 환급 금을 회원에게 환급한다
  3. ③이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였을 경우 해약환급금은 산식에 따른 환급 금에서 회원이 이용한 서비스의 상품금액을 공제하여 환급한다 환급금=(서비스적립금-모집수당)+관리비용 (단,납입 금의 100원이하는 절삭,환급 금이(-)인 경우는 0으로 함) 서비스 적립금 = 납입금 누계-관리비누계 모집수당은 최대 상품금액 대비 13%, 관리비는 상품금액 대비 최대 10%
  4. ④회원의 신청에도 불구하고 최대 30일 이내에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약환급금에 제10조 1항에 따른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하여야 한다
  5. ⑤제1항에 따라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아래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회원 본인: 신분증, 회원증서, 해약신청서
    - 대리 인: 회원증서, 위임장, 회원 본인의 인감증명서,대리 인의 신분증,해약신청서
  6. ⑥해약환급금 입금: 계약자 본인명의 계좌입금을 원칙으로 한다(계약자 사망 시 그 직계가 청구할 수 있다-사망확인서첨부)
  7. ⑦회사가 자기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제공의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계약을 해지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12조 (상품이용 취소수수료)

    상품이용 취소수수료는 이용업체의 취소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취소 수수료가 부과하지 않는 시점에서는 언제든지 상품의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하다 단, 상품 이용 시 취소수수료 발생시점에서 예약된 상품의 변경이나 취소는 불가하고, 회원의 변심으로 인한 변경이나 취소 시 상품에 따른 일반약관 및 특별약관에 규정된 취소수수료를 부과한다

제13조(실효, 부활, 보류)
  1. ①회원이 3회이상 월 납입금의 납부를 연체한 경우 이 계약은 실효되며, 실효된 회원에게는 실효 월 기준 1년이내 부활할 수 있으며, 이때 자동이체 회원이 통장잔액 부족으로 연체하였을 경우 통장잔액이 있으면 부활의사로 보고 연체금액을 자동이체하며, 이때 계약은 자동 부활한다
  2. ②실효된 회원은 1년이내에 부활하여야 하며, 부활 시 연체 금이 완납하여야 하며,1년이내 부활하지 않을 경우 자격이 소멸된다
  3. ③회원의 개인사정에 의해 자동이체에 대하여 출금 보류(정지)를 신청할 수 있고, 이 경우 최대 3개월에 한정한다 단, 출금보류(정지)이후 후불제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연체 없이 3개월 자동이체로 재 불입하여야 한다
  4. ④회원은 월 불입금을 납부 기간 이후에는 납입을 정지할 수 있다
제 14조(수익자변경 및 회원지위의 양도)
  1. ①회원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회원을 회원본인이 아닌 다른 자로 변경할 수 있다(수익자변경)
  2. ②회원은 회사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회원으로서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다(회원지위의 양도)
  3. ③회원의 지위가 양도된 경우 새로운 회원이 된 양수인은 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승계한다
  4. ④호원은 회원지위의 양도 및 그에 따른 계약자 명의변경에 대하여 수수료(5,000원)을 납부하여야 한다
  5. ⑤회원지위 양도 후 양도인의 월 납입금에 대한 지급보증이 없는 경우 양수인이 지원금을 받고 후불제 여행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양수 후 최소 3개월이상 연체 없이 자동이체 하여야 한다(양수 후 상품이용신청은 3개월이상 연체가 없어야 한다)
  6. ⑥양도인이 연체 및 보류 시 양수인 적립금액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일시 납부하여 이용 할 경우에는 양도인의 월 납입금에 대한 지급보증이 없는 경우 양 수 후 3회이상 납부하여야 이용이 가능하다(지원금을 받지 않고 이용할 경우에도 명의 변경 후 1회이상 양수인 통장에서 출금된 기록이 있어야 가능하다
  7. ⑦미성년자 직계가족이 이용할 경우에는 명의변경 없이 사용이 가능하나(가족관계서류 확인필수),타인 이용의 경우에는 명의 변경 후 이용이 가능하며, 지원조건은 14조5항과 동일하다
  8. ⑧명의 변경 시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다
    -양도인 구비서류: 회원증서,신분증 사본, 명의변경신청서, 최종납입은행 통장사본
    -양수인 구비서류 : 신분증사본,CMS출금이체신청서(통장사본), 명의변경신청서,양수인청약서
제15조 (서비스이용)
  1. ①당사 회원 서비스이용은 본인에 한하여(1인1구좌사용), 미 유지(해지,미납,연체)회원은 서비스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16조(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①이 계약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결정하되,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관계법령 등에 정한 바에 따른다
  2. ②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먼저 소비자기본법 등에 따른 분쟁조정기구에 분쟁조정을 신청하거나 중재법 등에 따라 운영 중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하는 방법으로 분쟁을 해결하여야 하며, 그 같은 절차를 거쳤음에도 분쟁이 해결 되지 않은 경우 그 때 비로소 법원에 소를 제기 할 수 있다
  3. ③본 계약은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상의 “선 불식 할부계약”이 아님을 확인한다
  4. ④해약 환급 금: 월 불입금은 은행의 저축상품이 아니며, 후불제상품의 이용을 위한 불입금으로 회사는 소정의 불입금을 모아 후불제 서비스를 진행하며, 초기영업비,CMS 수수료 등 운영관리비로 지출함으로써 중도 해지 시 해약 환급 금이 납입한 불입금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음을 확인하고 이에 대해 일체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습니다 상기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고 그 내용을 이해하고 위 같은 내용의약관내용을 준수 할 것을 서약합니다
[부칙]
  1. 회사
  2. 본 약관은 2019년 6월1일 시행합니다
  3. 상호:주식회사 체인스타트(브랜드명: TMEMBERS)
  4.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33,4층
  5. 대표번호: 1833-7555 팩스: 032-710-3586
  6. 홈페이지: www.tmembers.net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안내

①당사는 법령에 근거가 있거나 정부의 관련 지침, 지시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지침상의 정보 이용 목적의 범위를 넘어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다른 개인이나 기업)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마일리지 적립, 전환, 사용 및 회원우대 및 기타 편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체인스타트(TMEMBERS) 제휴사에는 해당 제휴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회원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아래 업체의 경우는 회원 가입 시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별도의 추가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보유.이용기간
마일리지 적립/사용/전환 업체 및, 서비스 제공 업체 멤버십 /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식별/마일리지 확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 회원번호,카드번호 서비스 이용 완료 후 파기

1) 자세한 업체 목록은 TMEMBERS 홈페이지(tmembers.net)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③ 동의거부 권리


정보주체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마케팅 수신 동의 안내(선택)

체인스타트 (이하 “당사”)는 마케팅 활동을 위해 적법한 수단과 절차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이용 기간
TMEMBERS,체인스타트 및 자회사, 제휴사의 상품, 혜택,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관련 정보 안내를 위한 EM, SMS, TM, DM 발송,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에 대한 전반 마케팅(대행포함) 활동 *자회사혜택은 TMEMBERS 홈페이지(tmembers.net)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생년월일,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배우자생일, 배우자생년월일 별도의 고객의 거부 또는 서비스 해지 시 까지. 단, 해지 시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동의거부 권리
정보주체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이 경우 TMEMBERS멤버쉽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목적 제3자 제공 안내

①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명시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이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목적 이외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 가입 시 ‘마케팅활용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회원의 경우 별도의 부가적인 서비스 정보와 혜택을 안내 드릴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방법 보유기간
TMEMBERS 서비스대행사 및 제휴업체 TMEMBERS회원 상품 이용후기를 통한 맞춤서비스상품 제공을 위한 텔레마케팅이용목적 회원번호, 이름, CI,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상품 이용후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의 본인의 추가 동의 없이 필요 시 마다 제공 회제공받은 날부터 6개월 이내

동의거부 권리
동의거부 권리 정보주체자는 개인정보 마케팅활용목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서비스안내는 제한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선택)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체인스타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 약관에 부합하여 관련서비스 제공하는 회사와 개인위치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회사의 서비스에 절차에 따라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동의 요청에 따라서 지정한 “동의” 선택 및 위치정보 조회에 대한 문자를 수신하였을 경우 이용자가 위치 정보와 관련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음성 또는 전자적 형태(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5.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내용)
  1. ① 회사는 직접 위치정보를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1. 체인스타트(TMEMBERS) 고객센터 : (지역번호없이) 1833-7555 발신 고객 중 위치정보활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하여 이용자와 상담원과 전화 연결
    2. 2. 상품예약서비스 : PC IP 정보 및 모바일 GPS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예약 연결
    3. 3. 상품정보 서비스 제공 :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이 있는 기기의 위치정보를 제공 시 위치정보를 이용한 상품정보, 이벤트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② 회사는 만 14세 이상의 회원에 대해서만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제 6 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1.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유입 전화번호로 문자를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한 경우
    2.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③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 시 즉시 문자로 서비스 내용을 통보하고 위치 정보를 즉시 자동 삭제 합니다.
  4.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 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
  1. ① "회사"는 위치정보보호법 제16조 제2항을 근거로 개인위치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할 경우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즉시 파기하며, 이용목적 범위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3. ③ "회사"는 이용 고객과의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한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한다.
제 10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위치정보를 보호하고 위치정보와 관련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위치정보관리책임자와 위치정보보호관리자를 지정한다.
    1. 1. 소 속 : 체인스타트 IT사업부 팀장
    2. 2. 책임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겸직
    3. 3. 연락처 : 1833-7555
    4. 4. E-mail : chain020@naver.com
    5. 5. 팩 스 : 032-710-3586
제 11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등)
  1.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다.
  2. ②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3. ③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다.
    1.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사실 확인자료
    2.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④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 행사를 위해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다.
제 12 조 (손해배상)
  1. ①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②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면책)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 ?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규정의 준용)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보호법 등의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을 따른다 "

제 15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상 호 : ㈜체인스타트
  2. 2. 대 표 자 : 김익수
  3. 3. 주 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33,4층(송도동)
  4. 4. 대표전화 : 1833-7555
[부칙]
  1.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0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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